mealguru — the branding is mild
나의 끼니가 나를 만듭니다.
음식에 대해서 누구나 갖는 특정한 감정이 있습니다.
우리는 정성들여 조리된 음식, 따뜻한 한 그릇을 마주했을 때 진솔한 위안과 안도를 느낍니다. 이런저런 생각에 머리 속이 엉켜있는 하루 동안에도 식사시간만큼은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 나를 살리는 시간입니다. 내가 먹는 한 끼니가 오늘의 나를 이루듯 식재료를 통해 마주하는 지금 이 계절의 청명함도, 식사를 내어주는 정성어린 손길도, 농익어 감칠맛이 제대로인 내 앞의 그릇 앞에서 ‘나’를 살리자, ‘나’를 행복하게 하자. 라고 이야기하는 것만 같습니다.
건강한 식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생활을 이루는 식문화 食文化로써 풍부하고 사려깊게 선보이는 새로운 식경험 食經驗 브랜드, 우리 동네에서 오늘 만날 수 있는 식생활 食生活 공간, 밀구루입니다. 2020년 12월 18일 밀구루 첫번째 스토어 개점을 축하합니다.
음식에 대해서 누구나 갖는 특정한 감정이 있습니다.
우리는 정성들여 조리된 음식, 따뜻한 한 그릇을 마주했을 때 진솔한 위안과 안도를 느낍니다. 이런저런 생각에 머리 속이 엉켜있는 하루 동안에도 식사시간만큼은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 나를 살리는 시간입니다. 내가 먹는 한 끼니가 오늘의 나를 이루듯 식재료를 통해 마주하는 지금 이 계절의 청명함도, 식사를 내어주는 정성어린 손길도, 농익어 감칠맛이 제대로인 내 앞의 그릇 앞에서 ‘나’를 살리자, ‘나’를 행복하게 하자. 라고 이야기하는 것만 같습니다.
건강한 식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생활을 이루는 식문화 食文化로써 풍부하고 사려깊게 선보이는 새로운 식경험 食經驗 브랜드, 우리 동네에서 오늘 만날 수 있는 식생활 食生活 공간, 밀구루입니다. 2020년 12월 18일 밀구루 첫번째 스토어 개점을 축하합니다.
Brand Visual Basic Identity Design In Collaboration with Kang Joo Sung.
Special Thanks to the Advisory panel — Ko Young, Jang Woo Chul, Kim Jae Won.
Special Thanks to the Advisory panel — Ko Young, Jang Woo Chul, Kim Jae Won.
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Brand Naiming, Identity Design, Package Design
USE. Launching MEALGURU, Daily Meal Market
NAME. mealguru — daily meal market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Lotte Department Store
YEAR/PLACE. July 2020 ~ Dec 2020 Seoul
TYPES OF WORK. Brand Naiming, Identity Design, Package Design
USE. Launching MEALGURU, Daily Meal Market
NAME. mealguru — daily meal market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Lotte Department Store
YEAR/PLACE. July 2020 ~ Dec 2020 Seoul
Service Contents.
◦ Brand Naming & Conception
◦ Brand Visual Identity Basic System
◦ Brand Visual Identity Application System
◦ Brand Visual Identity Basic System
◦ Brand Visual Identity Application System
MEALGURU
롯데쇼핑의 새로운 식문화 공간은 식사의 진정한 의미를 인지하고, 사용자의 끼니를 고민하는 전문 밀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아침과 점심, 그리고 저녁에 확보하고픈 식사시간, 영양의 즐거움을 챙기는 것은 역사상 생애 가장 오랫동안 일하는 인간인 오늘 우리의 생존과 관련이 깊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음식으로부터 감정과 힘과 생명력을 얻어 살아가는 한 사람을 생각하는, 개인화된 서비스로써 커스터마이징한 밀키트를 선보이는 새로운 브랜드 밀구루입니다.
아침과 점심, 그리고 저녁에 확보하고픈 식사시간, 영양의 즐거움을 챙기는 것은 역사상 생애 가장 오랫동안 일하는 인간인 오늘 우리의 생존과 관련이 깊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음식으로부터 감정과 힘과 생명력을 얻어 살아가는 한 사람을 생각하는, 개인화된 서비스로써 커스터마이징한 밀키트를 선보이는 새로운 브랜드 밀구루입니다.
‘구루 Guru'의 권위와 선지적 지혜, 범접할 수 없는 오리지널 아이디어는 ‘밀 Meal’을 결합하면 조금 다른 인상을 갖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언제나 식사는 한 사람의 일로써 충족되어야 하는 것이 기본요건이므로, 전문가이면서 이웃이며, 내가 만날 수 있는 사람이어야 ‘밀구루'라고 인지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그래서 사람의 이름을 짓는 것과 같이, ‘밀/구/루' 세 음의 어울림과 기운의 조화, 부드럽게 울리는 독음을 재차 살펴보았습니다.
‘밀구루’는 특화된 기술과 지혜, 솔루션 등을 지니고 있는 전문가를 뜻하면서, 한 사람의 ‘끼니'를 전문성을 바탕으로 쉽게 풀어 제공하여주는 ‘밀 마스터'이며, 신뢰할 수 있는 마스터의 서비스와 상품으로 만나는 롯데쇼핑의 새로운 식문화공간을 칭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람의 이름을 짓는 것과 같이, ‘밀/구/루' 세 음의 어울림과 기운의 조화, 부드럽게 울리는 독음을 재차 살펴보았습니다.
‘밀구루’는 특화된 기술과 지혜, 솔루션 등을 지니고 있는 전문가를 뜻하면서, 한 사람의 ‘끼니'를 전문성을 바탕으로 쉽게 풀어 제공하여주는 ‘밀 마스터'이며, 신뢰할 수 있는 마스터의 서비스와 상품으로 만나는 롯데쇼핑의 새로운 식문화공간을 칭하게 되었습니다.
Design Conception
◦ Contemporary Typeface
그래픽 디자이너 강주성과 협업하여 진행한 프로젝트로, 헬싱키 기반의 서체스튜디오 Niklas Ekholm이 만든 Typeface Nils를 기반으로 워드마크와 서체시스템을 구획했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 강주성과 협업하여 진행한 프로젝트로, 헬싱키 기반의 서체스튜디오 Niklas Ekholm이 만든 Typeface Nils를 기반으로 워드마크와 서체시스템을 구획했습니다.
◦ Initial Mark & Graphic Symbol
이니셜을 조합한 축약형과, 소화기관의 유기적인 형태를 닮은 그래픽심볼을 제작하였으며, 경험과, 공간, 문화를 단순한 기하학형태의 반복패턴으로 제작하여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했습니다.
◦ Signature Color Palette
올리브그린 색조의 자연색감을 기조로 부드러운 크림색과 함께 조합한 팔레트로 건강하면서 사려깊은 인상을 주고자 했습니다.
◦ Brand Pop System and other Applications
둥글게 감싼 그래픽 심볼과 합하는 집기디자인과 브랜드 구성원의 유니폼, 시그니처 굿즈 등 확장하며 통합된 디자인 시스템입니다.
Design List.
◦ Wordmark & Logotype
◦ Graphic Symbol
◦ Graphic Symbol Oriented Motif and Device
◦ Brand Color Palette
◦ Signage
◦ POP System Guideline
◦ Store Package System and Signature Goods
◦ Graphic Symbol
◦ Graphic Symbol Oriented Motif and Device
◦ Brand Color Palette
◦ Signage
◦ POP System Guideline
◦ Store Package System and Signature Goods
— View More Works in #identity #lottedepartmentstore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