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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SUN HOTELS & RESORTS Retail Brand — I. Brand Analysis & Strategy



오랜 역사와 정통성이 깃든 조선호텔의 이야기를 발화하며, 고유의 서사를 상상하고 펼쳐내어 사용자와 함께 호흡하는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조선호텔이 지닌 다양한 층위의 맥락을 넓고도 깊게 살펴보았습니다. 지향하는 가치와 철학을 언어적·시각적·상황적 서사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에 잘 닿는 브랜드로써 정립하기 위해 실행한 전략 단계에서는, 

○ 조선호텔에 깃든 생각과 철학, 애정 어린 기억을 상기하며 동시대 사용자를 투영한 브랜드 페르소나를 전개하고, ○ 현 조선호텔 리테일 브랜드 분석과 진단을 통해 리테일 브랜드 카테고리를 체계화하며, ○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모브랜드 보증 시스템을 정립하여, ○ 호텔 고유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에 동시대 사용자가 추구하는 일상을 투영한 브랜드 내러티브를 통하여 호텔로부터 출발한 브랜드 정체성을 드러내고 핵심가치를 정의했습니다.

어원과 자원을 살펴 덕성을 담고,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되는 이미지로써 다채롭게 시각화할 수 있는 새로운 이름의 필요에 닿으며, ○ 리테일 브랜드 통합 네이밍과 각 카테고리별 네이밍을 정립하였고, 각각 메시지, 태그라인 등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구조화하기에 이르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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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Brand Contents & Strategy, Naming & Storytelling
USE.  Launching Josun Taste & Style and other sub-brands within the unified brand system
NAME.  Josun Taste & Style, The Josun Hotel and others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Josun Hotels & Resorts
YEAR/PLACE.  Jun 2023 ~ Nov 2024 Seoul







I. Brand Analysis & Strategy
◦ Key Strategic Actions
    1. Conducted analysis and audit of the existing retail brand
    2. Systematized the retail category structure
    3. Established the brand portfolio and masterbrand endorsement system
    4. Created a brand narrative that defines the brand identity and core values in the context of contemporary lifestyles
    5. Built an integrated naming system for the retail brand and its product categories
    6. Structured brand storytelling including messages and taglines








MOVEMENT AND STILLNESS




Josun Hotel, An Iconic Heritage



‘조선’이라는 이름으로, 한국 최초이자 최고의 호텔로 자리매김해온 조선호텔. 매일 아침을 여는 마음과 하루의 끝을 전심으로 마무리하는 태도, 그 긴 여정 속에서 마주한 소중한 인연들과 아름다운 기억의 서사는 조선호텔 리테일 브랜드의 나아가는 여정을 인도하는 별, 헤아릴 수 없이 반짝이는 우리의 재료입니다.

  • Philosophy of Josun
  • Resonance of Collected Memories
  • A Mindful Lifestyle & Multisensory Mind


The Stillness of Movement



브랜드를 정의하고 정립해나가는 여정은 구체적이며 헌신적으로, 거듭하여 종합되어야 합니다. 조선호텔은 순간마다의 경험을 각각의 상품과 서비스 아이디어로 연결하며 고유한 생명력을 이어왔습니다. 고요함 속에서도 본래의 자리를 잃지 않고, 멈추지 않는 움직임으로 마음에 품은 뜻을 실천해갑니다.

  • JHR Brand Report
  • Brand Case Study — Between Efficacy and Aesthetics
  • Clarify & Organize Brand Architecture | Endorsements & Recognition


The Movement of Stillness



조선호텔 리테일 브랜드를 정의하고 드러냄에 있어, 하루의 시작과 끝인 잠자리와 모든 계절의 식탁에 빛을 더하는 호텔만의 창의를 세밀하고 정교하게 표현할 것입니다. 호텔의 시공간에 오랫동안 깃든 내밀한 서정을 새롭게 상상하여 풍요롭게 그려낼 것입니다. 호텔이 지켜온 전통과 품격은 마치 한 사람의 기억과 감정을 다루듯 개인화된 소통을 통해 온전하게 이어질 것입니다.

  • Narrative & Storytelling
  • Naming & Conception
  • Brand Visual Ideation — A Legacy of Distinction, A Beauty of Our Time






Image © Josun Lou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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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ULLOC 1979 — Time and Space in a Sensory Tea Experience



오설록 1979는 용산에 자리한 아모레퍼시픽 빌딩 1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고미술로부터 세계의 현대미술을 기획, 전시하는 공간인 아모레퍼시픽 미술관과 세계 곳곳의 전시자료를 아카이빙한 apLAP를 곁에 둔 지식과 미감의 차원 높은 아우라가 남다른 공간이면서, 오설록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오늘의 사용자와 감도 높게 만나는 곳입니다.

제주 — 차밭을 비추는 매일의 태양과 굽이치는 차밭의 이랑을 따라 일렁이는 초록의 물결 — 자연을 새롭게 상상하고, 가장 깊은 곳에서 공명하는 내밀한 차의 시간과 공간을 오설록의 미학으로써 감각적으로 그려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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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Conception, Objet and Teaware, Graphic Design
USE.  Redesign Osulloc 1979
NAME.  Osulloc 1979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OSULLOC
YEAR/PLACE.  Feb ~ Sep 2024 Seoul










In Harmony with Space


오설록 1979의 새로운 공간 디자인에서 널리 쓰이는 다양하게 가공된 금속성 마감재는 차갑고 현대적인 인상과 함께 그 과감성으로 인해 관능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합니다. 높이 바라다보이는 구조적 아름다움을 지닌 공간의 미학과 결을 맞추어 장식성을 최소화하며 날아갈 듯 가벼운 선과 면으로 기하학적인 아름다움 그 자체로써 디자인을 매만졌으며, 오설록의 시그니처 그린 색조를 기물에 작은 점처럼, 때로 연기처럼 더해나가며 공간과 조응하고자 했습니다.


A Soft, Transparent Textures with Geometric Form


제주의 자연을 모티프로, 산과 들 바다의 너른 품을 연상시키는 다채로운 미식경험을 선사하는 티푸드와 티칵테일을 새롭게 선보이며 오설록 고유의 명차와 순수차 계열을 아우르는 것으로써 감각 그 자체에 닿는 이질적인 대비를 기하학적인 조형과 대담한 물성으로 제안하였으며, 이와 대조되는 부드럽고 회상적인 색조를 사용하여 섬세하고도 기민한 인상을 더했습니다.

Reimagining Traditional Craftsmanship


입술과 손길에 닿는 다구는 개인의 기물이면서, 오설록, 한국의 차가 놓인 공동 공간이기도 합니다. 테이블 위의 귀한 오브제이며, 사용하며 정감을 느끼는 따스함과 새로운 멋을 전하고 싶어 서울의 공방들과 협업하여 실용에 합하며 고유한 아름다움을 지닌 다관과 다잔, 숙우와 티푸드 컨테이너, 플레이팅 등을 입체적으로 모색하였습니다. 장인정신에 깃든 고아한 손맛과 시간에 낡지 않을 소담한 시선을 나누며 오설록이 연상하는 차의 감각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Echoes of Synesthetic Experience


바이닐 음반을 연상시키는 메뉴판과 연속되며 공간을 높이 가로지르는 틴케이스 등 미니멀한 공간 디자인에 시각적으로 합하는 연출물로써 그래픽은 차향과 특별 제작된 음원이 은은하게 남기는 잔상과도 같습니다. 음의 파동이 그러하듯 느슨한 움직임과 미묘하면서도 서로 혼합되어 리드미컬하게 보이는 색상 팔레트는 클래식한 조형을 지닌 정제된 디자인의 서체와 어우러져 오설록 1979 브랜드의 감수성을 시적으로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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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 PROJ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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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ra — Dreamscape Voyage



도시 서울의 컨템포러리 뷰티브랜드 헤라의 홀리데이 에디션 아트워크와 타이포그라피를 정교하면서도 부드러운 손길로 그려냈습니다. 자유로운 심상과 시적인 감각이 어우러져 일상의 경계를 넘어서는 상상의 공간을 펼치며, 감각과 의미를 교차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했습니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하는 은은하고 공기처럼 가벼운 터치와 색조, 흰 빛의 섬세한 글리터로 선보이는 홀리데이 컬렉션 제품라인의 패키지와 선물옵션 전반에 적용할 수 있도록 드로잉과 요소를 다층적으로 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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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Conception and Artwork for Package Design
USE.  Hera Holiday 2024 Collection
NAME.  HERA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Amorepacific Hera
YEAR/PLACE.  Apr 2024 ~ July 2024 Seoul






Conception.
타이포그라피를 구성하기에 앞서 수평적 시행을 탈피한 초현실주의 시의 조형적 감수성을 탐닉하여 시공간을 노니는 자유로운 움직임으로 구성한 형상시로, 헤라의 감수성을 풍요롭게 드러냈습니다.

무의식 속에서는 가벼움과 무거움, 열림과 닫힘, 밝음과 어둠, 둘러싸인 온기와 혼자라는 존재감마저 경계를 허물고 상상하는 대로 흘러갑니다. 꿈의 길목에서 형상은 뭉게구름처럼 희미하게 피어오르며, 무형의 감각들은 빛과 바람을 타고 부유합니다. 그 속에서 무언가를 잃고 다시 찾으며, 끝과 시작이 맞닿은 문을 통과합니다.

헤라의 꿈을 그려내는 고유의 언어로써, 아트워크는 이 여정을 함께하는 세계의 빛과 바람, 별과 길을 담아냅니다. 마음 속 깊이 자리한 나침반과도 같은 나의 본연의 감각 — 서울을 대표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헤라의 홀리데이 에디션 서사는 서울이라는 역동적인 도시의 낭만과 더불어 아껴 읽는 서정시, 잃지 않을 순수하고 맑은 마음을 고루 들여다 보았습니다.



Design List.
2024 Hera Holiday Package Design
◦ Design Conception
◦ Signature Artwork
◦ Typography Gu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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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nisfree THE ISLE — The New Encounter



시공간의 한계를 넘나들듯 새로운 심미적 경험을 제공하는 이니스프리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 디아일 THE ISLE입니다. 익숙한 듯 다르게 자리한 사물들이 이루는 생경한 풍경은 변화무쌍한 날씨와 출렁이는 물의 일렁임, 무심하게 흐르는 하루가 아닌 반짝이며 전환되는 심상과 감각이 교차하는 섬. 디아일을 형상화합니다.

정화하는  돌, 숲에서 난 미지의 조각들, 빛을 품은 엔자임 라이트, 효능 성분인 식물원료 등 자연과 도시 일상을 넘나드는 포털을 컨셉트로 꼴라주 그래픽 비주얼로부터 pop 시스템, 포장재와 장내 식공간의 그래픽물을 구성하였으며, 섬세하게 가공한 금속과 블로잉한 유리, 색상과 재질을 다채롭게 변주하여 섬의 지층과 포털을 통한 감각의 여정을 시각화한 VM 시스템과 연출물을 제작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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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Visual Concept & VM Design and Styling, Graphic Application Systems
USE.  Launching THE ISLE
NAME.  Innisfree THE ISLE — The New Encounter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Amorepacific Innisfree
YEAR/PLACE.  Aug 2023 ~ Nov 2023 Seo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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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LWHASOO — The New Signature Ginseng



인삼장(人蔘莊)은 1940년대에 실존했던 당대 최고급 스파로 전해집니다.
이를 연상하여 인삼원료의 초본적 조형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며, 옛 설화수 연구소의 한 장면과 산지의 삼밭 등 시점과 관점을 교차시킨 구도로 꼴라주했습니다. 진귀하며 우아한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 클렌징 경험에 걸맞는 섬세한 구성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페이셜솝 본품과 세트 구성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Conception and Artwork for Package Design
USE.  SULWHASOO SIGNATURE SOAP Design Renewal
NAME.  SULWHASOO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Amorepacific Sulwhasoo
YEAR/PLACE.  Jun 2023 ~ Aug 2023 Seoul








Conception.
고유의 문화 자산과 동시대 과학 기술 · 사고를 융합시킨 창조의 혁신성을 높이 평가받으며 한국의 문화와 아름다움이 전 세계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1932년 시작된 설화수는 최적의 원재료인 인삼으로부터 선구자 정신과 독보적인 피부 과학으로 끊임없는 진화의 발자취를 만들어 왔습니다. 설화수의 브랜드 미학은 한국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며 전통의 가치와 가능성에 믿음을 가진 새 세대의 사용자를 만납니다. 

브랜드의 시그니처 엠버 컬러와 인삼장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재료삼아, 섬세한 꼴라주 표현으로 새로운 컨셉트의 패키지를 완성했습니다.




Design List.
Application
◦ Design Conception
◦ Signature Artwork
◦ Package System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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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alog for Chapter 1




라이프스타일 편집 매장 챕터원, 성북동에 위치한 두번째 매장 챕터원 꼴렉트 그리고 자체 브랜드인 스틸라이프의 제품 컬렉션을 담은 카달로그입니다. 아티포트, GTV, 오피니언 키아띠 등 아름다운 오리지널 디자인 컬렉션을 소개합니다.

Produced by New Press
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Graphic Design, Editorial Design 
USE.  Catalog for Store
NAME.  Chapter 1 Collection Catalog
COLOR.  Various
DIMENSION.  217×240×4 (mm)
MATERIAL.  Paper
CLIENT.  Chapter 1
YEAR/PLACE.  May 2017 Seo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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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place Official


Linkplace의 브랜드 리디자인 일환으로 웹사이트를 기획하고 디자인하였습니다. 링크플레이스에서 소개하는 브랜드와 디자이너들의 소식, 링크플레이스에서 제공하는 세심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와 철학 등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Web Design & Publishing
USE.  New Website for Linkplace
NAME.  Linkplace Official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Linkplace
YEAR/PLACE.  2018 Seo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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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place Application System



Linkplace 링크플레이스 새로운 심볼과 로고에 더하여 구매고객 응대를 위한 세일즈키트, 바인더 등의 어플리케이션 시스템과 스테이셔너리를 만들었습니다. 정성스럽게 패브릭으로 감싸고 질감이 있는 종이를 사용하여 손에 닿는 부분에 대한 감도를 높히고자 했으며, 실크스크린 기법 등 표면의 색감은 줄이되 재질상의 풍부함을 추구하였습니다.
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Brand Identity Design, Graphic Design
USE.  Application System
NAME.  Linkplace Application System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Linkplace
YEAR/PLACE.  2018 Seo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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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place 2018 Fall Images



Photographed by 88 Studio, Maeng Min hwa.
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Art Direction for Photo Production, Set Styling
USE.  Brand System Renewal
NAME.  Linkplace New Identity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Linkplace
YEAR/PLACE.  2018 Seoul, Linkplace Showr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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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uelle et guillaume 2018 Spring



Photographed by 88 Studio, Maeng Min hwa.
Hair & Makeup by Jang Hae In
Model by Son Chae Eun
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Art Direction for Photo Production, Fashion Styling
USE.  Launching 2018 Spring Collection of manuelle et guillaume
NAME.  manuelle et guillaume 2018 Spring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manuelle et guillaume
YEAR/PLACE.  February 2018 Seoul, 88 St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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