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s    Archive    About    Jobs    Contact

Restree — The Tree of Mind



제천에 위치한 리솜계열의 새로운 리조트 브랜드 레스트리를 위한 브랜딩 프로젝트입니다. 순환하며 회복하는 자연과 휴식의 근간을 생각하는 새로운 휴양 라이프스타일을 기존 리솜리조트 브랜드와 구별되는 차분한 언어로 정립하고, 사용자의 감성에 닿는 홀리스틱 리조트 브랜드로 소개하고자 했습니다.

레스트리의 온전하고 풍요로운 자연, 계절마다의 회복과 치유 에너지, 집의 온기와 평안을 지향하는 브랜드 고유의 정서 등을 미리 살펴보면서 주변 자연과 하나되어 점차 하나의 나무와 같은 심상으로 호흡해나가는 브랜드를 연상했습니다.

온전한 한 사람의 쉼 - 달콤한 잠, 계절에 걸맞는 야외활동과 눈 앞에서 피어나는 다양한 꽃과 나무들. 아침과 점심, 저녁으로 천천히 흐르는 쉼의 정서.
인간적인 꿈의 공간을 확장해가며 일상을 부드럽게 채색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자연물의 형태와 색감으로부터 자유 형태와 유기적인 구성을 취하여 드러낸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과 차와 향으로 풀어낸 룸리추얼 키트 기획과 제작, 부대시설 전반의 네이밍과 스토리텔링, 로고디자인 등 넓은 범위에서 브랜드의 주요 컨텐츠 기획과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제작하였습니다. 외식부문 신규 브랜드의 네이밍과 아이데이션은 부포컴퍼니와 협력하여 진행하였습니다.



Photograph by Maeng Min Hwa.
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Brand Contents & Strategy, Naming & Storytelling, Identity Design
USE.  Launching Restree Resom, the Holistic Wellness Resort
NAME.  Restree — The Tree of Mind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Hoban Hotel & Resort
YEAR/PLACE.  Feb ~ Jul 2021 Jecheon, Chungcheong









1. Strategy.
◦ Core Brand Storytelling
◦ Conception & Contents Development
◦ FnB Naming & Storytelling







The Tree of Mind, RESTREE


감성적인 휴식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리조트, 레스트리입니다.  레스트리에서는 순환하며 회복하는 사계절의 자연, 문화가 있는 휴양활동을 통해 매일의 삶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이루는 근간을 새롭게 발견합니다.


Emotional Awakening


나의 이성이 지나친 내면의 진정한 쉼은 레스트리의 꾸밈없는 자연 속에서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피어납니다. 생활의 무게는 집에 두고, 가볍게 마음 먼저 옮겨오는 곳, 레스트리에는 오늘의 나를 위한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Perfect Refreshment


혼자만의 시간, 방해받고 싶지 않은 온전한 나의 휴식이 세심하게 설계되어 있는 레스트리 입니다. 머무는 동안 숲에서 경험하는 자연의 에너지는 몸과 마음 가득히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습니다. 일상으로 돌아갈 힘을 회복한 새로워진 나, 건강하고 아름다운 나를 만나는 곳, 레스트리입니다.



Sense of Home


자연을 닮아 완만하며 아름다운 감각으로 준비된 레스트리의 공간에서 일상을 아름답게 채색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숲의 산물을 그대로 옮겨온 듯 자연과 하나되어 호흡하는 나의 집을 그려보는 레스트리입니다. 




2. Core Brand Design List.
◦ Wordmark & Logotype
◦ Graphic Symbol
◦ Graphic Pattern
◦ Brand Color Palette
◦ Typography Guide
◦ Application System
◦ Room Directory Book
◦ Brand Goods : Room Kit Package








































3. FnB Brand Design List
◦ Mamuk Lounge
◦ Mondo Kitchen
◦ Vtop Spa & Garden
◦ Forest Club
◦ Tikka
◦ Willy’s Diner
◦ Haemil






MAMUK Lounge


마묵 磨墨, 먹을 가는 행위를 뜻합니다. 정신의 정갈하고 맑은 상태, 그윽한 묵향과 지성적인 분위기를 드러내는 이름입니다. 서예의 운필과 미묘한 농담, 산의 능선형태로 느긋하게 표현하는 로고는 넓고 높은 공간의 심상을 입체화하여 사이니지에 적용했습니다.


Mondo Kitchen


로컬식재료로 글로컬 식문화를 경험하는 나의 세계, 몬도키친입니다. 이탈리아어로 세계를 뜻하는 Mondo는 이른바 영화에서의 몬도-스타일, 상용어로 기발하며 주목할  만한 이슈나 발명품을 뜻할 때에도 사용합니다. 레스트리의 몬도키친은 연구개발하여 매일 아침에 내는 활달한 식탁, 요리에 임하는 주방의 창의적인 시도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VTOP Spa & Garden

브이탑 스파 앤 가든은 레스트리의 루프탑에 위치하여 다소 초현실적인 풍광을 마주할 수 있는 스파로 View from the Top을 줄여 표기한 이름입니다. 숲과 하늘을 배경으로 높이 열린 공간의 상승하는 이미지를 네이밍의 독음과 로고 규정에서 입체적으로 드러내고자 하였습니다. 조경가의 손길로 완성한 현대적인 자연정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Tikka Bakery Cafe


티카 Tikka는 딱따구리를 뜻하는 경쾌한 발음의 핀란드어입니다. 레스트리가 자리한 충북 제천에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진 딱따구리로부터 착안하였습니다. 숲을 가까이에 두는 카페에서 매일 신선하게 준비된 음식을 마주하며 곁의 자연과 그 안에서 함께 사는 소중한 생명을 떠올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WILLY’s Diner


총괄셰프의 이름을 딴 다이닝공간 윌리스 다이너입니다. 언제든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고, 여행객의 매일을 건강하고 맛좋은 식사로 든든하게 살펴주는 식공간, 전문성에 기반하되 친근한 마음으로 찾게되는 서비스 지향점을 이름에서 드러내고자 했습니다. 주론산의 아름다운 계절풍경을 배경으로 정성껏 준비한 식사를 느긋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신규 동인 레스트리와 포레스트 이용객 모두를 맞는 포레스트 클럽과 새롭게 리뉴얼한 제철 한식공간 해밀의 로고입니다.






More Information soon.











— View More Works in  #identity #strategy #package  #resom  #2021




Copyright © 2022 ARABY. Instagram at Arab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