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s    Archive    News    Store    Studio    Contact

Plot series



비아인키노의 가구 브랜드 WEK를 위한 Plot 시리즈 가구를 디자인 하였습니다. Plot은 '차경(Borrowed Scenery)'의  동양 고전의 정원문화에서 착안하여, 느긋하고 편안한 생활을 떠올리며 데이베드 겸 소파를 시작으로 라운지체어, 좌우가 대칭하는 동양풍의 장식 선반과 파티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발렛스탠드 겸 거울 등 일련의 시리즈를 디자인하였습니다. 고전적인 가구의 재료인 월넛목, 황동, 거울(색경), 유리와 색과 결이 다른 다양한 마블을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비아인키노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01  DAY BED SOFA and LOUNGE CHAIR
낮게 흐르는 긴 잠을 위해 디자인한 데이베드는 다양한 재질의 Throw, Cushion을 스타일링하여 개성 강한 공간에도 잘 스며들고, 양식화한 동양풍이 아닌 차분한 인상을 갖고자 했습니다.

02  DRESSING MIRROR (3 fold/ 2 fold/ Single)
동양의 병풍 구조에서 착안한 공간 구애가 적어 파티션 기능과 간단한 소품이나 옷걸이를 걸 수 있는 거울입니다. 한 폭, 두 폭, 세 폭의 세 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어 용도에 맞게 크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03  DRESSING STOOL (Rattan/ Marine/ Aubergine - 3 Colors)
대나무색, 푸른 물색, 포도색 등 독특하고 아름다운 색감의 패브릭으로 감싸고 두터운 폼이 탄탄하게 자리한, 견고하게 마감된 황동 다리 소재의 스툴입니다.

04  TEA TABLE (Large/ Small)
두 사이즈로 선보이는 티 테이블은 공간의 사물을 비추는 가운데에 생활공간의 아름다움을 포착하고자 했습니다. 갈색 투명 유리가 상판에, 짙은 브라운 컬러의 거울이 하단에 자리하고 있어 오브제의 어레인지먼트에 따라 개인의 취향을 드러낼 수 있는 테이블을 연상하며 만들었습니다. 데이베드 소파와 같이 둥근 구 형태의 황동소재의 작은 발이 장식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05  CURIOSITY SHELF (Left/ Right)
동양풍의 낮은 비례와 좁은 폭으로 만들어진 황동 소재의 장식 선반입니다. 다양한 색상과 재질의 가공유리와 거울, 2가지 결이 다른 대리석을 상판으로 어레인지하여 소재에서 오는 변주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각 모서리에는 상단이 뚫려있는 구조가 있어 키가 높은 식물이나 장식품을 넣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Photo © wie ein KINO

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Furniture Design 
USE.  Furniture for Home
NAME.  Plot Series Furniture Collection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Walnut Wood, Brass, Woven Fabric, Mirror, Marble, Glass
CLIENT.  WIE EIN KINO
YEAR/PLACE.  June 2016 Seoul













FROM THE OLD ARABIA TO SILLA
Araby Studio      61 Yeonhuiro 11gil, Seodaemungu, Se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