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SUN TASTE & STYLE — Identity Systems
1914년 경성, 오늘의 서울 소공동에 조선이라는 이름으로 최초의 근대식 호텔이 문을 열었습니다.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는 사교의 장이며 지식을 공유하고 우정을 꽃피운 조선호텔, 한 세기를 넘어 전해 온 전통과 역사로부터 삶의 기술과 고유한 지혜가 생겨났습니다. 매일 하루를 아름답게 이뤄온 호텔의 일, 시간을 견디며 공간에 깃든 조선의 손길을 풀어쓰고 매듭지어 ‘조선의 맛과 멋'을 일상에 전하는 브랜드로 규정하였습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축이 되는 스토리텔링과 버벌가이드를 시작으로 브랜드의 메세지 태그라인과 핵심가치를 정립하는 일로부터 비주얼 시스템과 패키지, 카달로그 등으로 확장하였습니다.
브랜드를 응축하여 상징하는 모티프는 조선의 ‘J’를 필두로 호텔 건축의 양식성과 50년만에 돌아온 609호 황동열쇠의 상징적 의미를 되살리며, 호텔리어의 정신을 전통 생동심결 매듭으로 견고하게 장식하여 동·서양 미의식의 조화를 꾀하고, 호텔에서 만나는 우아한 고전의 맛을 품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고전적이면서도 현대적인 세리프를 도모하여 클래식 뉘앙스가 있으면서도 과감하고 현대적인 커팅과 절제된 리듬을 살려 활자에서 느껴지는 권위, 우아함, 신뢰감을 동시대적인 시각에서 재해석한 워드마크를 제작했습니다. 지성적인 구성에 위트가 더해진 지정서체 라인업을 더해 문자 자체의 구조에서 오는 힘을 모색하였고, 조선호텔 개관초기의 양장 유니폼을 입고 민족 고유의 흑립을 머리에 쓴 호텔리어를 브랜드 대표 화자로 등장시켜 브랜드의 컨텐츠와 관련성이 높은 장면들을 일련의 드로잉으로 완성하여 정감가는 마스코트로써, 헤리티지와 애티튜드를 조화롭게 드러내고자 했습니다.
More Information Soon.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축이 되는 스토리텔링과 버벌가이드를 시작으로 브랜드의 메세지 태그라인과 핵심가치를 정립하는 일로부터 비주얼 시스템과 패키지, 카달로그 등으로 확장하였습니다.
브랜드를 응축하여 상징하는 모티프는 조선의 ‘J’를 필두로 호텔 건축의 양식성과 50년만에 돌아온 609호 황동열쇠의 상징적 의미를 되살리며, 호텔리어의 정신을 전통 생동심결 매듭으로 견고하게 장식하여 동·서양 미의식의 조화를 꾀하고, 호텔에서 만나는 우아한 고전의 맛을 품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고전적이면서도 현대적인 세리프를 도모하여 클래식 뉘앙스가 있으면서도 과감하고 현대적인 커팅과 절제된 리듬을 살려 활자에서 느껴지는 권위, 우아함, 신뢰감을 동시대적인 시각에서 재해석한 워드마크를 제작했습니다. 지성적인 구성에 위트가 더해진 지정서체 라인업을 더해 문자 자체의 구조에서 오는 힘을 모색하였고, 조선호텔 개관초기의 양장 유니폼을 입고 민족 고유의 흑립을 머리에 쓴 호텔리어를 브랜드 대표 화자로 등장시켜 브랜드의 컨텐츠와 관련성이 높은 장면들을 일련의 드로잉으로 완성하여 정감가는 마스코트로써, 헤리티지와 애티튜드를 조화롭게 드러내고자 했습니다.
More Information Soon.
Project Details
TYPES OF WORK. Brand Message, Visual Identity Basic & Application Design Systems
USE. Launching Josun Taste & Style
NAME. Josun Taste & Style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Josun Hotels & Resorts
YEAR/PLACE. Jun 2023 ~ Nov 2024 Seoul
TYPES OF WORK. Brand Message, Visual Identity Basic & Application Design Systems
USE. Launching Josun Taste & Style
NAME. Josun Taste & Style
COLOR. Various
DIMENSION. Various
MATERIAL. Various
CLIENT. Josun Hotels & Resorts
YEAR/PLACE. Jun 2023 ~ Nov 2024 Seoul
I. Brand Identity Manual — Basic System
◦ Brand Introduction
- Naming
- Brand Philosophy
- Brand Essence & Tagline
- Brand Core Values
- Brand Story
- Logo (Wordmark/ Symbol)
- Pattern (Primary/ Secondary)
- Color Palette and Usage
- Mascot (Monochrome/ Color)
- Material & Finishing
- Typeface Guidelines
- App Icon